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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순 시

1920년의 남성 위주의 근대문학사에서 ‘최초의 여성작가’였지만 자신의 소설처럼 흔적도 없이 극단적인 삶을 살다간 김명순을 새롭게 조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작가, 신문기자, 배우로까지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살고 싶었지만, 그녀는 살아있는 동안 내내 여성을 억압하는 다양하게 모순된 구조에서 전사처럼 싸운 그녀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어서 표지를 색다르게 꾸며 보았습니다.
1920년의 남성 위주의 근대문학사에서 ‘최초의 여성작가’였지만 자신의 소설처럼 흔적도 없이 극단적인 삶을 살다간 김명순을 새롭게 조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작가, 신문기자, 배우로까지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살고 싶었지만, 그녀는 살아있는 동안 내내 여성을 억압하는 다양하게 모순된 구조에서 전사처럼 싸운 그녀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어서 표지를 색다르게 꾸며 보았습니다.
최초의 여류작가, 시인, 영화배우
진명여학교, 이화학당을 거쳐 동경여자전문학교에서 수학하였다
1917년, 월간 종합지,청춘현상 작품 모집에 단편소설 의문의 소녀로 응모
김명선이 18세의 나이에 쓴 소설임에도 춘원 이광수가 심사하고 추천하여 입선
1927년 매일신보기자
작품에 《의심의 소녀》《탄실이와 주영이》《표현파의 시》《시로 쓴 반생기》
1920년의 남성 위주의 근대문학사에서 ‘최초의 여성작가’ 였지만 자신의 소설처럼 흔적도 없이 극단적인 삶을 살다간 김명순을 새롭게 조명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작가, 신문기자, 배우로까지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살고 싶었지만, 그녀는 살아 있는 동안 내내 여성을 억압하는 다양하게 모순된 구조에서 전사처럼 싸운 그녀를 아름답게 꾸미고 싶어서 표지를 색다르게 꾸며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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